|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 2 | 3 | 4 | 5 | 6 | |
| 7 | 8 | 9 | 10 | 11 | 12 | 13 |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 28 | 29 | 30 | 31 |
- 도어웨이페이지
- 백링크거부
- 구글색인은됐는데노출이안됨
- 구글스팸정책업데이트
- 내사이트에연결되는링크거부
- 티스토리노출문제
- 고품질포스팅
- 백링크차단방법
- 구글색인미노출
- 구글웹문서노출문제
- MS클라리티 3개월 후기
- 구글웹문서안보임
- 매주해보기
- 스팸사이트신고방법
- 구글노출문제
- 검색결과
- 써보면 안다
- 구글색인문제
- 구글색인노출
- 티스토리
- 좋다는 것을
- 구글웹사이트미노출
- 저질백링크차단
- 구글스팸정책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리티
- 저품질블로그
- 고품질블로그
- 도어웨이페이지신고방법
- 구글색인노출차단문제
- 스팸웹문서신고방법
- Today
- Total
코코잉닷컴
0.01 달러, 애드센스 스마트프라이싱은 왜...? 본문
정답은 환율의 변동성 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는 과정이 한창인 2023년, 선물환이 움직이는 과정 속에서 환율은 고점, 저점, 천국과 지옥을 왔다 갔다 했습니다. 스마트 프라이싱은 마치 주식 거래장의 서킷브레이커를 연상케 합니다.


애드센스로 이미 지급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 퍼블리셔 입장에서는 고환(고환율) 단계에서 정산을 받기를 희망하지만 아직 수입정산이 어려운 사람들은 애드센스의 스마트 프라이싱은 매우 힘든 존재기도 합니다. 애드센스도 그렇지만 애드몹도 비슷한 처지 입니다.
애드센스에서 고환율일때 RPM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애드센스가 광고주로부터 광고를 구매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광고주로부터 광고를 구매할 때, 해당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구매합니다.즉, 한국에서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용자는 한국에 거주하는 사용자입니다. 따라서, 한국의 환율이 상승하면 한국에서 광고를 클릭할 때 지불해야 하는 금액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애드센스는 한국에서 광고를 구매하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RPM을 낮추게 됩니다.
환율이 급속도로 증가하게 되면 애드센스의 광고주들의 비용 지출 절감과 갑자기 늘어난 예산에 대응하도록 스마트 프라이싱이 들어가게 되어 광고주들의 예산지출 소모를 최대한 방지하는 과정을 갖습니다. 애드센스 운영하면서 장상황을 확인할 수가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광고네트워크를 모두 차단하는 과정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라면 물 끓이듯 서서히 올라가는 과정이라면 큰 문제는 없지만 3일 장거래가 열리는 과정 속에서 환율 변동성이 극심하게 이뤄진 날인경우 아애 0.01 달러로 홀드하고 보는 경향성이 있다보니 광고주들의 CPC에 의존적인 블로그들은 수익성이 매우 나빠지기도 합니다. 결국 CPM즉 1천회 이상의 격한 트래픽 노출로 보전해야하는데 양질의 블로그더라도 격한 콘텐츠로 사람들을 재유입시키기는 매우 어려울터, 수익 격감을 맛보게 됩니다.

입장을 바꾸어서 보면, 합리적인 방안이기 때문에 뭐라 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전체적인 블로그나 사이트 주제, 발행량 등을 변화 줄 수 없는 분들이라면 이럴때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국내 광고인 원화 광고를 준비해두는 과정을 둘 것
2. CPM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카테고리 탭을 여지로 둘 것
3. DM(이메일) 등 장기적으로 호흡하듯 독자 운영을 할 수 있는 모멘텀을 구죽하고 대비할 것
완전한 보전은 아니지만 등락이 심해 사실상 수입에 타격을 받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방법이다.라고 생각하심 좋겠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주제에 믿음을 갖고 독자를 관리하면서 컨텐츠를 만들어가는 사람 입장에서는 장상황을 이해하기 어렵지만 중요한 사실은 공급과 수요 기준에서 보면 고환으로 움직이는 주정도만 확인 하고 발행의 기조 또는 콘텐츠 방향을 트래픽으로 몰아가거나 밀도있는 주제로 글쓰기를 해나가는 과정 등과 같이 전략적으로 운영하면서 갈 수 있다고 봅니다.
'비지니스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구글서치콘솔 색인생성 문제유형 해석 (0) | 2023.12.01 |
|---|---|
| Semrush, Similarweb 애널리틱스, 구글 콘솔 권한 삭제 방법, Robots.txt 차단 방법 (0) | 2023.11.24 |
| 알아두면 좋은 로봇 IP대역 리스트 📋 (0) | 2023.11.20 |
| MS 클라리티(Clarity) 한달 간 써본 후기 (0) | 2023.11.16 |
| 코코잉의 블로그입니다. (0) | 2020.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