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 2 | 3 | 4 | 5 | 6 | |
| 7 | 8 | 9 | 10 | 11 | 12 | 13 |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 28 | 29 | 30 | 31 |
- 구글웹문서노출문제
- 도어웨이페이지
- 백링크거부
- 좋다는 것을
- 저품질블로그
- MS클라리티 3개월 후기
- 구글색인문제
- 검색결과
- 도어웨이페이지신고방법
- 티스토리노출문제
- 구글색인노출차단문제
- 스팸사이트신고방법
- 스팸웹문서신고방법
- 구글노출문제
- 구글웹문서안보임
- 내사이트에연결되는링크거부
- 써보면 안다
- 구글웹사이트미노출
- 구글스팸정책업데이트
- 구글색인은됐는데노출이안됨
- 구글스팸정책
- 고품질블로그
- 고품질포스팅
- 구글색인노출
- 저질백링크차단
- 매주해보기
- 백링크차단방법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리티
- 구글색인미노출
- 티스토리
- Today
- Total
코코잉닷컴
블로그 노출 증대를 위한 몇가지 팁! 본문
처음부터 1번째 노출은 아니더라도 상위 노출 증대의 목표를 먼저 잡으세요.
평균 게재 순위를 점진적으로 올릴 수 있는가 중요합니다. 고품질 블로그를 지향한다면 꼭 이행해보세요.
블로그 노출 증대를 위한 몇 가지 팁을 먼저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콘텐츠가 다음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소재인지 판별하세요.
- 콘텐츠를 직접 생성하세요. 실수해도 좋습니다. 수정하세요.
- 단일 어절까지 고려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쓰세요.
- 3어절은 2어절 글들의 결이 같은 모음이어야 합니다.
- 1어절은 3어절부터 2어절의 맥이 닿는 콘텐츠여야 합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구글의 땅에는 검색하는 사람들의 욕구와 찾고자 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저는 땅의 영양분이라고 비유하고 싶네요.
구글은 "사람들이 찾고자하는 행동 아래 욕구들"이 다양합니다. 검색의 품질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렇지만, 구글이라는 자부심이 장점이자 약점입니다
검색하는 분들은 고품질 블로그를 검색하기 위해서 검색엔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지금 있는 곳과 지금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구글이 지켜야 할 품질은 최적의 검색결과 제공입니다.
"받아라"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서비스 마인드보다는 명품의 느낌을 받는다고 할까요?
장점을 통해서 약점을 살펴본다면 검색어 분석과 연관검색어와 파생 유발 검색어에 집중하게 되어있습니다.
라면이라고 검색하면 먹고 싶은지 사고 싶은지 2차적 행동을 촉진 또는 유발할 수 있는 연관 키워드를 먼저 보여줍니다. 검색자의 요구가 무엇인지에 따라 대응한다면 노출을 허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최소 2가지 스탠스로 구글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최고의 고객님자 최고의 판매자의 2가지 입장을 가졌습니다.
최고 고객님 입장
- 시드 키워드 단일 어절 1개
- 2어절 조합 키워드(띄어쓰기 없을때, 있을 때)
- 3어절 조합 키워드(32자 전까지)
어절이 적으면 단순 검색으로 오인되겠지만 최상위 위계망 키워드로서 무엇을 어떤 것을 구체적으로 원하는지는 모릅니다. 그래서 연관 키워드가 중요한 이동경로가 됩니다.
이후 3어절 이상의 키워드로 유입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찾는 유저들이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드 키워드 진입을 목표하더라도 판매자 입장에서는 3 어절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3어절이라면 검색어에 대한 물음에 구체적인 해답을 명시적으로 제안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 설명한 블로그가 채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고 판매자님 입장
• 3어절에 해당하는 규칙 절차 방법 수칙 등이 올바른 정보
• 2어절에 해당되는 경험 상태 습관 등의 사실인 정보
• 시드키워드에 해당되는 사회 인지도 신뢰도 인식 정보
구글이 좋아하는 판매자여야 입점이 매우 빠르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판매자가 되기 위해서는 접속한 유저의 정보 갈증을 해소해주는 콘텐츠여야합니다.
역시 구글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이게 아닌데 하고 이탈하거나 되돌아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구글 검색결과에서 링크를 타고 넘어 왔을 땐 새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돌아가면 다시 검색결과로 회기합니다.
만들어줄 검색 결과를 찾기에 해당 정보에 대해서 다음 단계로 소비자가 행동하길 바랍니다. 검색 결과가 정보를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소재로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블로그에 부착된 애드센스 광고를 눌러 해소점을 찾아가거나 PDF나 문서 자료를 다운로드하거나에 대해서 행동해야 유의미하게 연결이 되는가를 구분할 것입니다.
시드 키워드로 들어온다고 가정한다면 나의 블로그는 준비가 안되어있을 것입니다.
지금 현재 이 블로그는 10개의 포스팅글이 전부입니다.
3차 키워드로 유입 시 2차 키워드로 접근 시 이용될 수 있는 콘텐츠가 연결되어야 합니다.
2차와 3차 키워드 모두 시드키워드로 묶일 수 있어야 합니다.
개수가 얼마나 되는지를 스스로 돌아보길 바랍니다.
블로거가 블로그에 고품질포스팅을 열심히 썼다 하더라도 없거나 시드 키워드에 영향을 끼치는 콘텐츠가 적다면
어렵게 들어온 유저가 다시 들어오지 않듯 구글 검색결과에도 유의미한 웹문서가 아니다라는 점수를 부여 받습니다.
'티스토리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구글 색인 노출 문제 해결, 노출순위 복구 방법 (0) | 2024.04.08 |
|---|---|
| 블로그 방문자 분석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 방법 (0) | 2020.06.11 |
| 고품질 포스팅을 위한 콘텐츠 작성 방법 (0) | 2020.06.09 |
| 상위노출 블로그, 어떻게 만든 것일까? (0) | 2020.06.09 |
| 저품질 블로그 방지를 위한 몇가지 팁! (0) | 2020.06.08 |